짧은 순간에 우리에게 다가와 어느샌가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조종할 수 있는 힘까지도 가진 것.이렇게 말하면 먼저 두려움이 다가온다. 어떤 강력한 것이기에...바로, 광고다.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매일 접하고, 좋든 싫든 광고에 노출되어 있는 삶을 살 수밖에 없다는 현실을 생각해 볼 때 광고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일까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경제 활동을 하고 소비하고, 문화 생활을 즐기고 잠들기 전까지 우리는 끊임 없이 광고에 노출되어 있고 광고의 영향을 받는다. 그 강력한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고 광고인이 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 책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광고로 가는 길을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이다.우선 책이 재미있게 읽힌다. 평소에 우리가 많이 접하는 것이다 보니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드는 생각은친근감과 세련됨, 그리고 전문직으로서의 광고인은 커리어를 갖춘 멋진 사람이라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을통해광고라는 것이 우리에게 보여지는 화려함과 세련됨의 이면에는 거의 노동에 가까운 힘든 작업들을 거치고 밤샘 작업도 마다하지 않는 각고의 노력이 필수 요소로 자리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우아한 백조의 몸놀림 밑에서 끊임 없이 헤엄질을 하는 다리가 바로 광고인들이란 생각을 했다. 보이기엔 멋있고 화려한 것들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안보이는 곳에서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는 사람들이 필요한데 광고인들도 그런 사람들 중의 하나라는 생각에 세상에 멋있고 화려한 직업은 결코 없단 생각을 했다.
자본주의의 꽃 , 15초의 예술 이라 불리며 화려한 이미지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광고. 아름답고 멋진 모델, 귀를 기울이게 되는 음악, 짧지만 기억에 각인되는 한 문장 등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되는 광고는 감각적이고 화려한 이미지로 우리에게 다가오곤 한다. 이 책은 바로 그 광고의 화려함 뒤에 숨어 새로운 창조에 몰두하고 있는 광고인의 다양한 세계를 한 눈에 보여주고자 하였다.
누구나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낯익은 광고의 생생하고 흥미로운 뒷이야기로 광고인이라는 직업의 진정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 밖에 제작 후기와 프레젠테이션 체험기, 궁금증 14문 14답 등을 실어 광고인이 되려는 이들에게 선배 광고인들의 값진 조언을 전해주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직의 화려함 뒤에 놓여 있는 상상을 초월하는 노력과 현장의 이야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장 새내기 광고인의 좌충우돌 일기
01 광고기획자(AE) 저거 우리 딸이 만든 광고야 | 국정애
02 카피라이터(CW) 직장인이냐 직업인이냐 | 노의선
2장 다양한 광고인의 세계
01 광고기획자(AE) 광고대행사의 꽃 | 홍승표
02 어카운트 플래너(AP)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 허웅
03 카피라이터(CW) 글 잘 짓는 광고 요리사 | 안상헌
04 아트 디렉터(AD) 번뜩이는 아이디어, 최고의 비주얼 | 김영진
05 광고 프로듀서(PD) 피(P)할 건 피하고 디(D)밀 건 디민다 | 이경동
06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광고 제작의 총지휘자 | 윤성아
07 CF 감독 백 번 좌절해도 포기는 없다 | 수요일
3장 더 넓은 광고인의 세계
01 글로벌 광고기획자(AE) 세계를 향해 달리는 광고인 | 이봉근
02 온라인 광고기획자(AE) 인터넷은 최고의 광고 마당 | 전삼
03 미디어 플래너 & 바이어 어느 미디어에 광고를 집행할 것인가 | 류주형
04 프로모션 전문가 소비자와 접촉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김건표
05 PR 전문가 피(P)할 것은 피하고 알(R)릴 것은 알려라 | 김영숙
06 오디오 프로듀서(PD) 그 광고에 나온 음악이 뭐죠? | 이지영
07 콘티라이터 연필 끝에서 태어나는 광고 콘셉트 | 박성환
4장 광고인 24시
01 광고 제작 후기 쇼를 하라, SHOW! | 민수라
02 프레젠테이션 체험기 경쟁 프레젠테이션, 그 성공의 키워드 5 | 김영인
03 광고계의 갑을병 갑, 을, 병의 눈으로 본 광고인의 삼각함수 | 정태성
5장 광고인 정보 업그레이드
01 광고인에 대한 궁금증 14문 14답 매력 있는 광고장이는 노력으로 태어난다 | 홍우아
부록 1 전국 광고 관련 대학 및 교육 기관
부록 2 국내 광고 관련 공모전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