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세계사 1



25만 독자가 검증한 역사 분야 대표 스테디셀러
새로운 시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최적의 역사교양서

2009년 출간된 통세계사 는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동양사와 서양사, 세계사와 한국사를 따로따로 다루지 않고 통째로 다룬 서술 방식에 모두가 매료된 것이다. 이후 통세계사 의 서술 방식을 바탕으로 유럽과 아시아,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와 같이 지역을 중심으로 다룬 역사책이 출간되었고, 2012년 통한국사 가 발간되며「통 역사」시리즈는 성인과 청소년 모두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 입문서로 자리 잡았다.
오늘날 세계사를 알아야 할 필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각 나라의 사회와 정치, 경제는 점점 더 긴밀하게 연계되고 있고, 사람들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통해 하나로 소통하고 있다. 세계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른 나라의 문화, 생활양식과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는 모든 사람이 갖추어야 할 기본 교양이 된 것이다. 세계사에 대한 통합적인 인식은 국가 간, 지역 간의 장벽이 급속하게 무너지고 있는 작감의 현실에서 세계의 변화를 읽고, 그에 대응할 능력을 키워 준다.
이번에 나온 개정판은 통세계사 의 이러한 장점을 더욱 강화했다. 2010년 중동에서 일어난 민주화 혁명과 2011년 동일본대지진 등 최신 이슈를 반영했고, 근현대사 내용을 탄탄하게 업데이트해 오늘의 세계를 만든 역사에 더욱 집중했다. 더 나아가 청소년들과 교육 관계자들을 위해 중고교 역사 교과서와의 연계성을 강화했고, 독자의 독서 편의성을 고려해 본문 이미지를 전면 컬러로 전환했다. 또한 사진과 그림 자료를 보충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책 전체를 새롭게 했다.
시중에 많은 역사책이 나와 있지만 실제로 역사를 처음 입문하는 시민들이나 청소년들이 역사를 생생히 이해할 수 있는 책은 많지 않다. 통세계사 는 역사적 사실을 어느 한쪽에 치우침 없이 중립적으로 서술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견해를 덧붙여 스스로 역사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역사에 존재하는 원인과 결과를 따라가며 서술하여 한 번만 읽어도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게 구성했다. 방대한 분량과 어려운 용어를 최대한 쉽게 서술한 통세계사 는 초등학생에서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읽을 수 있는 역사교양서로서 많은 독자들이 역사에 쉽게 입문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1장 인류, 문명을 건설하다
인류 탄생~기원전 1300년 전후

2장 고대 세계의 혼란과 발전
기원전 1300~기원전 600년 전후

3장 동양과 서양, 충돌하다
기원전 600~기원전 300년 전후

4장 동서양, 대제국이 탄생하다
기원전 300~서기 1년 전후

5장 로마의 전성시대
서기 1~300년 전후

6장 중세시대의 태동
300~600년 전후

7장 이슬람 제국, 세계를 호령하다
600~800년 전후

8장 정체와 분열의 시대
800~1000년 전후

9장 기독교, 이슬람교 충돌하다
1000~1200년 전후

10장 몽골, 세계 제패하다
1200~1400년 전후

 

한입에 덮밥과 볶음밥

한입에 덮밥과 볶음밥아무래도 평소에 가장 많이 요리해 먹을 수 있는 식단이 덮밥이나 볶음밥 종류이기에 많은 기대를 하고 구매한 책입니다.특히 볶음밥 같은 경우에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 먹던 것과는 달리 새로운 재료 또는 기존에 사용하던 재료의 새로운 조합만으로 더 그럴듯한 한끼 식사를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덮밥, 볶음밥 용의 기본 소스 뿐만 아니라 그에 어울리는 국물요리까지 잘 소개하고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한식ㆍ중식ㆍ일식ㆍ양식! 한

jsah.tistory.com

 

아멜리가 연애를 하지 않는 이유 4

남자 복 없기로는 업계에 소문난 아멜리 양. 이번에는 젤윈의 기인 황제 유리스의 손에 떨어진다. 여느 남자들이 그렇듯, 아멜리에게서 나는 정체불명의 향기 에 유혹된 듯 한데, 문제의 향기는 물론이며 아멜리가 모르는 그녀 자신의 비밀을 알고 있는 듯한 기색을 비친다.이대로라면 제대로 된 연애도 해보기 전에 유리스와 결혼하게 생긴 아멜리는 도망쳐서 동료들과 합류할 생각에 여념이 없다. 어떻게 잠깐 외출하니 하필이면 집착남 1호와 만나고, 후궁에서는 교육계라

fsdytrfd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