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책을 검색하다 그림이 따뜻하고 아이도 좋아할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마침 저학년 추천도서로 올라와있기도 했고요 북극이 점점 따뜻해지고 있어서 문제가 된다는 뉴스를 심심찮게 접할 수 있고 그것에 환경문제때문이란걸 아이들도 배워서 잘 알고있는것 같아요심각한 문제를 그림책으로 접할 수있어서 좋았던것 같고 그림자체도 마음에 들었어요아이가 조금만 더 크면 이런 그림책을 안보려할 것 같아 어릴때 조금이라도 더 많이 보게하고 싶은 생각이 있어요 아이도 역시 재미있어했고 잘 읽었어요
아이스 아저씨, 아이스크림 먹고 싶어요!
언제부터인가 북극에 이상한 일이 일어났어요. 우르릉 쿵. 쩌어억 쩍. 여기저기 빙산이 무너지고 얼음이 갈라져 물 위에 둥둥 떠다녀요. 지구 온난화로 북극이 아이스크림처럼 빠른 속도로 녹아내리고 있기 때문이에요.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북극곰 아이스는 이제 더 이상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가 없어요. 아이스에게 아이스크림을 돌려주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정말 얼음이 다 녹아서 통째로 사라지기 전에 북극의 동물 친구들에게 냉장고를 보내야 할까요?
북극곰에게 냉장고를 보내야겠어 는 북극곰 아이스와 북극의 동물 친구들이 지구 온난화 때문에 겪게 되는 문제들을 경쾌한 글과 친근한 그림으로 시원하게 펼쳐낸 환경 동화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자신의 주변 환경을 조금씩 인식하고 가치관을 키워가기 시작하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자연 환경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재미있는 동화로 풀어냅니다. 이미 도시의 매연에 익숙해져버린 우리 아이들에게 심각하고 딱딱한 교훈 대신 북극의 동물 친구들이 겪는 고통을 재미난 이야기로 들려줍니다. 재미있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북극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환경문제가 곧 자신의 일임을 자연스레 느끼고 지구 온난화와 우리 주변의 환경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게 될 것입니다.
카테고리 없음